페이지 정보
작성자영암문화원 댓글 0건 조회 612회 작성일 24-07-09 12:59본문
제14·15대 영암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이임 김한남 원장·취임 이정훈 원장
“오늘, 새로이 출범하는 영암문화원은 회원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군민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위한 문화복지의 선도적 역할과 지역 문화의 정체성 확립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혁신으로 도약하는 영암 건설의 기치에 발맞추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이정훈 취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영암문화원(원장 이정훈)은 지난 7월 5일(금) 영암문화원 문화 가족과 우승희 영암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14·15대 영암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야금 연주(김다희) △허튼춤(문치빈) △남성중창단(파더싱어즈)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국민의례, 내빈소개, 이임 원장 공적 소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이임사, 문화원 정기 전달, 취임 원장 약력 소개, 취임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원장은 36년간 공직을 수행하는 동안 문화관광과장, 영암읍장 그리고 군서, 시종, 금정 면장 등의 직책을 맡아오며 지역 브랜드인 기의 고장 영암 콘텐츠를 개발하고 영암군 문화관광해설사 양성, 왕인문화축제 제정과 추진, 가야금 테마공원 조성, 낭산 기념관 건립, 구림도기문화센터 건립추진, 디지털 영암문화대전 발간 등 문화관광분야의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 및 추진해온 바 있다.
우승희 영암 군수는 축사에서 영암 지역에서 문화원의 존재 가치와 의미 등을 역설하며 “향토 자원의 조사와 연구 등 여러 방면에서 문화원의 역할이 기대된다.”라며 “이정훈 신임 원장 체제의 문화원이 군민의 문화지수를 제고시키는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4일 임원선거를 통해 당선된 이정훈 신임 원장의 임기는 2024년 7월 5일부터 2028년 7월 4일(4년간)까지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